Plex 설치 및 설정하기

<Plex 동작화면>

Netflix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NAS에 소장하고 있는 영상을 스트리밍, 이어보기와 트랜스코딩을 통해 볼 수 있게 해주는 Plex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.

우선적으로 Nextcloud와 같이 이 곳에 접속에 최신 Plex의 주소를 알아둔다.

그 후

wget https://downloads.plex.tv/plex-media-server/1.3.3.3148-b38628e/plexmediaserver_1.3.3.3148-b38628e_amd64.deb

명령어를 통해서 deb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. (명령어에는 게시물 작성시의 최신버전의 주소가 들어있다.)

그 후

dpkg -i plexmediaserver_1.3.3.3148-b38628e_amd64.deb

명령어를 통해서 Plex를 설치해주면 기본적인 Plex설정은 완료되었다.

http://내부IP주소:32400/web 을 통해서 접속해보면 정상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하지만 위와 같이 한국콘텐츠를 한국어로 제공받기 위해서 플러그인을 설치해야한다.

NaverMusic와 DaumMovie 플러그인 두가지를 설치해 영상과 음악의 라이브러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.

git clone https://github.com/axfree/DaumMovie.bundle.git
git clone https://github.com/hojel/NaverMusic.bundle.git
sudo mv DaumMovie.bundle /var/lib/plexmediaserver/Library/Application\ Support/Plex\ Media\ Server/Plug-ins/DaumMovie.bundle
sudo mv NaverMusic.bundle /var/lib/plexmediaserver/Library/Application\ Support/Plex\ Media\ Server/Plug-ins/NaverMusic.bundle
sudo chown plex:plex /var/lib/plexmediaserver/Library/Application\ Support/Plex\ Media\ Server/Plug-ins/* -R

를 통해서 플러그인을 설치한다.

그 후 Plex페이지에 접속해 설정-서버-에이전트에서 영화,TV쇼,아티스트,앨범에서 각각 DaumMovie와 NaverMusic탭에서 로컬미디어를 최상위로 둔다.

(자막을 읽어오기 위한 설정)

<에이전트 설정>

그 후 언어 탭에서 자막을 항상 활성화 시켜준다.

<자막 활성화>

그 후 메인화면에서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에이전트를 선택해준다.

(각각 루트에서 각각의 드라마가 개개의 폴더로 묶여있어야 인식률이 좋다.

그리고 인식을 위해서 <제목>.S<시즌번호>E<회차> 를 파일 제목에 포함하는 것이 좋다.

<에이전트 설정>

그 후 외부접속을 설정하려면  아래의 원격접속탭에서 고급설정 보이기를 활성화 시켜 아래와 같이 임의의 외부포트를 고정해준다.

<외부 포트 고정>

그 후 공유기에서 포트포워딩 설정을 해준다. (참고, 외부포트에 위에서 설정한 임의의 외부포트를 설정하고 NAS포트는 32400으로 설정한다.)

이렇게 설정하면 http://기본도메인:외부포트 주소를 통해서 plex를 외부에서 접속가능하다.

다음 포스트에서는 CNAME 설정을 통해 특정도메인을 이용해 접속하기 위해서 Apache2의 ProxyPass를 통해 로컬주소를 연결시켜주는 법을 알아보겠다.

[ezcc]

One thought on “Plex 설치 및 설정하기

답글 남기기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