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Vheadend 설치 및 설정하기

NAS를 통해 IPTV나 케이블TV를 스트리밍하거나

EPG를 통해 예약녹화를 할 수 있게 해주는 TVheadend를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.

우선적으로 아래의 명령어를 이용해서 TVheadend를 설치해준다.

sudo apt-key adv --keyserver hkp://keyserver.ubuntu.com:80 --recv-keys 379CE192D401AB61 
sudo echo "deb https://dl.bintray.com/tvheadend/deb xenial unstable" | sudo tee -a /etc/apt/sources.list
sudo apt-get update
sudo apt-get install tvheadend

설치중 사용자계정과 암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는데,

TVheadend의 관리자 계정과 암호를 설정하는 부분이므로 임의로 설정한다.

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http://<내부IP주소>:9981 을 통해 접속하는 것이 가능하다.

IPTV를 이용한다면 주소를 이용해서 IPTV를 받아오는 것이 가능하다.

채널설정과 적용에 관한 것은 이곳에서 참고하기 바란다.

EPG설정에 관련된 정보는 이곳에서 참고하기 바란다. (Crontab을 이용한 방법을 추천한다.)

그 후, 외부 도메인 연결을 위해 Proxy설정HTTPS설정을 추가적으로 해주면 모든 설정이 완료된다.

트랜스코딩을 설정할 수 있는데 실시간 스트리밍이므로 사용되는 리소스량이 상당하다.

펜티엄기반을 한 CPU를 사용할 경우에는 트랜스코딩을 포기하는 것이 좋다.

그 후 아래와 같이 녹화와 타임시프트설정을 해준다.

Post-processor command나 Pre-processor command에 mail명령어를 입력하면 녹화가 끝나거나 시작할때 메일을 전송하는 것이 가능하다.

#!/bin/sh

c=$1
t=$2
p=$3
s=$(date -d @$4)
e=$(date -d @$5)

echo "$s ~ $e"|mail -a "From: TVheadend" -s "[$c] $t.$p 녹화 완료" <이메일주소>

를 생성하고

<스크립트경로> "%c" "%t" "%p" "%S" "%E"

를 Post-processor command에 추가하면 메일내용에 녹화시작~끝 일자가 입력되고

메일 제목에 [<채널명>] <제목>.<에피소드> 녹화 완료로 메일이 발송된다.

<녹화 설정>
<타임시프트 설정>

그 후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정확히 동일한 제목의 EPG를 가진 프로그램만 자동적으로 녹화된다.

<녹화 예약 설정>

[ezcc]

답글 남기기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